필리핀 자유여행 준비, 공항을 통한 입국시 유의사항을 체크해 보자!

  • 필리핀 여행전 이거 하나만 알아보고 가도 좋아요!

[블로그] > [여행준비]

필리핀 자유여행 준비, 공항을 통한 입국시 유의사항을 체크해 보자!

필리핀 여행전 이거 하나만 알아보고 가도 좋아요!

작성일 : 2024-04-17 11:19:43


 

안녕하세요. 필리핀 현지 14년차 여행사 투어파이브 입니다.
이번에는 필리핀 여행을 갈때, 제일 흔히 물어보시는 질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안전한 여행 준비 되기시 바라겠습니다.

 

Q. 해외여행에서 먹는 음식이 저한테 맞지 않아서 그러는데 한국에서 준비해야 할까요?

A.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인 마닐라, 클락, 세부, 보라카이, 보홀 등을 비롯하여, 팔라완, 일로일로, 다바오, 바기오 등 한인들이 거주하는 지역들에서는 한국 식당과 한국 식품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요즘 한국 음식 열풍(K-food)로 인하여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심지허, 중소 도시의 슈퍼마켓에서 한국인 공장에서 만든 김치, 두부등도 구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한국 음식이 널리 퍼져있어서 따로 준비해 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Q. 필리핀에 가전제품의 플러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A. 필리핀의 전기 전압은 한국과 동일한 220V를 사용하지만, 플러그 모양은 110V형태의 11자( ㅣ ㅣ )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급호텔들은 대부분 유니버샬 콘센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플러그 모양을 지원하지만, 대부분의 호텔들은 돼지코 모양 ( O O )형태를 (  l l )형태로 바꾸는 변환 아탑타가 필요로 합니다. 한국 다이소에서 구매시 보통 2개에 1,000원에 구매 가능하니 미리 준비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현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나, 가격은 개당 200페소 정도를 받으니 미리 준비해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Q. 환전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필리핀 여행의 경우, 다른 동남아 국가처럼 달러가 통영되는 나라는 아닙니다. 그래서 페소로 환전이 필요한데요. 보통 미국 화폐인 달러를 준비해 오시는게 환율적으로 유리하며, 어디서든 페소로 환전이 편리합니다. 

 

그 밖에도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나, 신한은행 솔 트래블 체크카드 등으로 현지에서 인출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전의 방법으로 시티은행의 국제현금카드도 있었으나, 한국에서 사업을 철수한 것과 마찮가지로 필리핀에서도 지금 출구전략으로 인출은 어렵습니다.

 

Q. 필리핀은 한국과 시차가 있나요?

A. 한국과 필리핀의 시차는 1시간 차이가 납니다. 한국이 필리핀보다 1시간이 빠릅니다. 즉, 한국이 오전 9시라면, 필리핀은 오전 8시로 한시간 늦다고 생각하시고 계산하면 됩니다.

 

Q. 필리핀 입국시 공항 면세품을 들고가도 되나요? (필리핀 공항 면세 한도는 ?)

A. 간단히 설명드리면, 담배 1인당 2보루, 주류 2병은 면세이며, 필리핀 화폐 1만 페소(200달러) 이하까지는 면세 범위 입니다. 이상 구매하셨을 때, 관세를 내실 수 있으며, 구매한 영수증이 있어야 정확환 관세를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세관 신고서는 기내에서 가족당 1장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필리핀 세관의 경우, 악명 높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보라카이(칼리보 국제공항), 세부(막탄 국제공항)이 유명합니다. 필리핀은 면세품이 아닌 고가품에 대해서도 관세를 부과하기도 하는데요, 새제품처럼 보이는 물건은 안가지고 가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Q. 필리핀 입국에 소지할 수 있는 현금은 얼마일까요?

A. 필리핀 화폐인 페소는 5만페소 혹은 미화 1만 달러 이상을 소지할 경우, 반드시 관세청(세관) 혹은 필리핀 중앙은행의 사전 심사가 필요합니다. 승인없이 반입할 경우, 압수 혹은 행정조치, 벌금, 형사처벌이 가능합니다.

 

 

Q. 필리핀에 엄마랑 아이들만 여행을 가는데 필요한 서류가 있을까요?

A. 아빠가 동행하지 않고 엄마와 아이만 필리핀에 입국하는 경우, 엄마와 아이 성(Family Name)이 일치 하지 않을 경우, 부모가 아닌 보호자로 인식해서 이민국 통과시 추가 서류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보통 국제적으로 결혼한 엄마도 아빠의 이름을 따르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결혼을 해도 여자 성을 그대로 쓴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이와 엄마가 가족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영문 주민등록 등본이나 영문 가족관계증명서를 미리 준비하시면, 입국시 만약의 사태에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동남아 필리핀 현지 여행사 잘고르는 방법도 알아보고 갈께요.
https://esctour.tistory.com/22